BlockChain News
스포츠닥터스, SD코인으로 ‘장애인 건강복지 증진’
michael0321
2019. 6. 13. 08:52
▲왼쪽부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관장 지현스님,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사진제공=스포츠닥터스)
의료·기부 코인안 SD코인을 발행한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가 장애인 건강복지 증진에 나섰다.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10일 경기도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 건강 복지를 위한 희망나래’ 업무협약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포츠닥터스는 복지관의 장애인 이용자와 가족 등에게 현장 의료와 의약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의료사업과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구체적으로 ▲의료진 방문 건강 검진 ▲감기약 등 일반 약과 영양제 지원 ▲어르신 대상 부상 방지 예방 교육 등이다.
특히 복지관이 지역에서 주민 활용도가 높은 우수 시설임을 고려해 연예계와 스포츠 스타 등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가 참여하는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도 추진한다.
2011년 개관한 복지관은 장애인들의 재활과 운동, 학습,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바리스타와 제빵 등 직업교육을 하는 지역 복지시설이다.
복지관의 관장인 지현 스님은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이용자와 가족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허준영 스포츠닥터스 이사장은 “전 세계 병원에서 실물코인 활용을 추진하는 의료코인 겸 기부코인인 SD코인의 복지관 지원을 통해 기부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D코인은 오는 26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W닷컴(.com)에 상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