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 News

스포츠닥터스,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상생협력 도모

michael0321 2019. 7. 9. 06:21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을 찾아 상생협력에 나섰다. (사진제공=스포츠닥터스)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가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손잡고 상생협력에 나섰다.

 

스포츠닥터스는 최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Best of Best) 8기 발대식에서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 원장은 “지금까지 약 870명의 수료생이 배출된 BOB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글로벌 인재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에는 총 1600명이 지원했다. BOB 8기는 1단계로 공통교육과 전공 교육을 한다. 9월부터 팀 프로젝트를 수행, 내년 1월부터 경연을 거쳐 베스트 10을 선정할 예정이다.

 

허준영 스포츠닥터스 이사장도 이 행사에 참석해 사이버보안 글로벌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가 개발을 후원한 SD코인은 지난달 26일 암호화폐 거래소 BW닷컴(.com)에 상장됐다.

 

스포츠닥터스에 따르면 SD코인은 신약개발·난치병 치료·전 세계 병원과 의료지원 현장에서 실물코인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SD코인의 법인은 싱가포르에 있다. 미국(뉴욕)과 영국(런던), 한국(서울)에 지사를 두고 다른 거래소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신용수 기자 dragonwater@hkbnews.com

 

< 저작권자 © 한국블록체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