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 News
펀디엑스 결제 플랫폼, XEM 지원
michael0321
2019. 6. 21. 05:53
▲(사진제공=펀디엑스)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펀디엑스의 결제 플랫폼에서 XEM을 지원한다.
20일 펀디엑스에 따르면 오는 7월 1일부터 넴(NEM) 파운데이션이 운영하는 기본 통화인 XEM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기업 넴 블록체인의 토큰인 모자이크(Mosaic)를 오픈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넴은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는 작업을 한다. 시가 총액 기준 세계 20대 암호화폐 중 하나인 XEM의 개발사이기도 하다.
이번 협력으로 넴 블록체인이 펀디엑스 에코시스템에 통합된다. 이에 따라 XEM은 펀디엑스의 엑스포스, 엑스월렛, 엑스패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옵션으로 추가된다.
넴 재단의 알렉산드라 틴스먼 사장은 “펀디엑스와 협력해 개발자 공동체를 확대하고 토큰의 품질을 확장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술로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주고자 하는 펀디엑스의 임무는 우리의 비전과 같다”고 말했다.
펀디엑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잭 체아는 “이번 지원으로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쉽게 다가서도록 돕는 펀디엑스의 사명은 커다란 진전을 이뤘다”며 “NEM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가까운 미래에 오픈 플랫폼을 통해 모자이크 토큰의 유즈케이스를 확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펀디엑스의 오픈 플랫폼은 현재 넴 블록체인 토큰 외에도 ERC 20개 토큰과 BEP2 토큰을 지원한다.